카테고리 없음
Kobaco 구글애널리틱스 시작하기
JY SHIN
2023. 4. 21. 16:49
특정한 프로모션 기간에 유입된 유저를 세그먼트화
세그먼트 활용 예시
검색 트래픽
구글 검색
네이버 검색
구글 시그널 기반으로 데이터 측정 장점은 다른 브라우저, 다른 기기를 하나의 사용자로 분류해낼 수 있다.
PC로 들어가면 신규 방문자로 인정, 쿠키 초기화하는 경우 신규 방문자로 다시 정의
세션이 만료되는 기준 3가지
30분 동안 활동을 안하면 세션 종료
자정에 초기화
광고 통해 유입, 자연 검색어 통해 유입 - 다른 세션으로 분리
이탈률과 평균 세션시간
일반적으로 이탈률은 낮으면 낮을 수록 좋고 평균 세션 시간은 길수록 좋다. 그러나 예외가 있을 수 있으니 다양한
상세 페이지가 긴 경우 - 체류시간이 길어짐 - 장바구니까지 다음단계로 넘어가는데 제약이 있다.
UTM (Urchin Tracking Module)*
웹사이트 도착 사용자의 URL을 바탕으로, 트래픽 소스의 필드들을 구성해주는 트레킹 방식
direct, organic search, refferel
이탈률 종료율
종료율 : 페이지에 나갔는지
이탈률 : 페이지에서 나갔다고 하더라도 페이지 내에서 유의미한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 이탈하지 않았다고 정의
콘텐츠 드릴다운
사이트 속도
사이트 속도가 빨라지면 자연검색으로 노출될 가능성을 높임
구글 태그 매니저
트리거 : 태그가 언제 실행이 되는지 결정
버튼 클릭 이벤트 생성 예시
Click URL >> 포함 >> ex. naver.com(이동되는 링크)